안녕하세요 여러분~오늘은 한국축구 국가대표 선수인 설영우 선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최근 아시안게임 금메달과 더불어 U-23 챔피언십 준우승이라는 쾌거를 이룬 대한민국 대표팀에게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이번 대회에서 맹활약하며 주목받은 선수들이 여럿 있죠. 이승우, 황희찬 등 공격수 뿐만 아니라 수비라인에서도 좋은 활약을 보여준 선수가 있으니 바로 울산 현대고 출신의 미드필더 설영우 선수입니다.
설영우 선수는 어떤 선수인가요?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오른쪽 풀백으로 출전해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준 설영우 선수는 현재 울산 현대 프로축구단 소속으로 활동중이며, 올해 나이 23세(1997년 1월 25일생) 입니다. 포지션은 중앙미드필더 또는 측면수비수로 주로 뛰며, 신체조건은 키 173cm, 몸무게 70kg이고 주발은 오른발이에요. 2013년 12월 19일 K리그 드래프트 2라운드 5순위로 울산 현대에 입단했어요.
설영우 선수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울산 현대 유소년 시스템 중 최고라고 평가받는 현대고등학교 시절부터 이미 재능을 인정받아왔고, 2014년 포항 스틸러스와의 경기에서 데뷔전을 치뤘어요. 2015년 9월 4일 전남 드래곤즈와의 경기에서 첫 골을 기록했고, 2016년 리우 올림픽 예선에서는 팀 내 최다 득점자이자 유일한 두자리수 득점자가 되면서 주전 자리를 굳혔어요. 2017년 7월 11일 상주 상무와의 경기에서 A매치 데뷔전을 치뤘습니다.
설영우 선수의 단점은 무엇인가요?
장점으로는 빠른 발과 정확한 크로스 그리고 안정적인 수비능력을 꼽을 수 있고, 단점으로는 공중볼 경합시 약한 모습을 보인다는 점이네요. 하지만 이 부분은 다른 경쟁자들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크게 문제될 건 없어보입니다.
연봉은 얼마인가요?
2018년 1월 6일 계약기간 2년 4개월 총액 5억원(계약금 없음)이라는 조건으로 울산 현대 호랑이와 계약했습니다. 2017년 12월 31일 기준으로는 약 9천만원 가량의 연봉을 받고 있었습니다.
아내분은 누구인가요?
2017년 8월 27일 결혼식을 올린 동갑내기 부부입니다. 두 사람은 지인의 소개로 만나 교제하다가 사랑의 결실을 맺게 되었습니다. 당시 많은 화제가 되었는데요, 특히나 예비신부이신 김예린씨는 배우 못지 않은 외모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우리나라 대표 왼쪽 풀백 설영우 선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앞으로의 활약이 더욱 기대되는 선수네요. 다음 포스팅 때 만나요 안녕~~